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센인의 ‘영혼의 아버지’ 손양원 목사

한센인의 영혼의 아버지손양원 목사


한센인 영혼의 아버지.JPG

김구 선생과 손 목사의 밀랍인형


921일 함안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산돌 손양원 목사의 순교자적인 삶과 박애정신을 주제로 한 9회 함안의 인물과 학문 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조근제 군수, 박용순 군의장, ·군의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손양원 목사의 발자취를 조명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손양원 목사는 1902년 경남 함안에서 출생해 여수 애양원에서 한센인을 위해 사랑과 헌신의 삶을 산 인물이자 일제의 신사참배를 거부하다 옥고를 치른 애국지사로, 194810월 여순사건 때 두 아들을 죽인 청년을 용서하고 양자를 삼으며 초월적 사랑을 실천한 바 있다.

 

이만열 전 국사편찬위원장(숙명여대 명예교수)은 기조강연에서 손양원 목사의 일생과 기존 연구를 소개하며 손 목사의 신사참배 반대운동은 민족주의 운동이라는 측면에서 역사적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규 고신대 명예교수는 손양원 목사는 한센인들과 애환을 같이하며 이들을 위해 목회했던 구라선교의 선구적 인물이다며 한센인들을 위한 봉사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박용규 총신대 신학대학원 교수는 손양원의 사상은 하나님의 사랑과 그 사랑을 통한 이웃 사랑으로 집약할 수 있다구호를 외치기보다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직접 실천하고 행동하는 사랑의 사도였다고 강조했다.

 

조 군수는 이번 학술대회가 한센인의 영혼의 아버지인 손양원 목사님의 박애정신을 재조명해 우리 사회의 뿌리를 더 튼튼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자세히보기 ▶  http://www.christiantoday.co.kr/news/316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