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총연합회-(주)캐어유, IT기반 '한센인 건강관리와 복지증진' MOU 체결

총연합회-()캐어유, IT기반 '한센인 건강관리와 복지증진' MOU 체결


메인 사진.png

총연합회 이길용 회장(왼쪽)캐어유 신준영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총연합회는 ()캐어유(대표이사 신준영)IT 기반 한센인 건강관리 및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714() 체결했다.

 

이날 총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총연합회 이길용 회장, ()캐어유 신준영 대표 및 양사 실무진 등이 참석해 향후 협력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센인을 위한 정신건강 정보 제공, 한센인 맞춤형 IT교육 및 비대면 사업 개발, 교육강사 지원 및 사업 자문(치매예방교육, 보건요원교육, 배움행복마을 등), 한센인(정착마을, 한센생활시설, 재가 등) 관련 사업 개발, 기타 기관 쌍방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행 각서 서명 현장.jpg

총연합회 이길용 회장과 캐어유 신준영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캐어유는 '스마트 에이징 솔루션 실현을 통한 시니어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로 2014년 창업했다. 인지 5개 영역(기억력, 순발력, 사고력, 집중력, 판단력)을 훈련하기 위한 엔브레인(EnBrain) 게임과 치매 발병 가능성을 높이는 우울증 및 스트레스 척도 측정, 그리고 치매 자체에 대한 검사를 제공하는 정신건강테스트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엔브레인을 활용한 인지 강화와 치매예방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인지훈련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복지 콘텐츠를 개발·지원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캐어유는 다양한 '스마트 에이징(Smart Aging)' 콘텐츠를 통해 디지털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노년을 선물하고 있다.

 

총연합회 이길용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만큼 비대면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IT 기반 한센인 건강과 복지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한센인 건강 및 복지의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업무 협약 체결 소감을 전했다.

 

캐어유 신준영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약자로 살아가는 한센인분들 위한 맞춤 건강케어 프로그램 개발에 협조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서로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더 세밀한 협력방안을 마련하여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한센인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대응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온도 체크 등을 실시한 후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