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득성마을 배움행복마을교육 개강식

 



우리 총연합회는
811() 득성마을(경상남도 함안군, 대표 김영태)에서 배움행복마을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총연합회와 주민 및 교육기관을 비롯하여 내·외빈 30여명이 모인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였으며, 총연합회 이상용 경남지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영태 대표의 환영사, 교육기관인 경남경영자총협회 박덕곤 상임부회장(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의 축사 순서가 진행되었다.

 

이어 득성 배움행복마을 교육 소개와 강사진 소개 및 강사 임명식을 가졌다.

 

이번 득성 배움행복마을은 건강증진 & 낙상예방, 스마트폰 활용법, 심리정서 지원프로그램, 키오스크 교육 글쓰기 교육, 여가문화 만들기(DIY) 활동 프로그램 - 활기찬 인생 GOGO 등 각 분야별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신체와 정신 건강 증진 및 문화·여가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배움의 시간이 되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배움행복마을은 교육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정착마을 거주 한센인들을 위해 추진하는 한센인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으로 한센인들의 자존감 향상과 마을 주민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배움을 통하여 고령인 한센인이 삶의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 총연합회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