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편견 없는 행복한 세상을 위하여(제5회 한센인 편견해소 공모전)

편견 없는 행복한 세상을 위하여!


국내 유일의 한센인 인권복지 단체인 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는 한센인 또는 한센병에 대한 편견해소와 사회적 인식제고 및 한센인에 대한 자원봉사 활성화 등에 이바지 하고자, '제5회 한센인 편견해소 공모전'을 진행한다.


주요내용은 문학, 포스터, 영상부문으로 나누어져 11월 7일까지 공모마감으로 대한민국 국민(외국인도 참가 가능)모두 참여가능하며,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 질병관리본부장상(최우수상), 국가인권위원장상,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공동대표상, 한국한센총연합회장상 등 총 300여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2월 9일 18시 전경련 회관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될 '2014 대한민국 한센인 대회'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역 및 심사일정(12월 초)은 한국한센총연합회 홈페이지(www.hansenkorea.org)를 통해 참조하면 된다.



20141010152811309.jpeg



동 공모전은 한센인의 대한 오해와 잘못된 지식이 편견과 차별의 요인으로 한센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 체계와 한센인 대상 자원봉사 확산을 장려하고 한센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 확대를 필요하고, 공모전 참가 및 수상작 홍보를 통해 일반인들의 한센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 습득 및 사회적 인식제고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에 연합회는 한센인(병) 편견해소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의견을 공모하여 선정(응모)된 작품 등은 한센인(병) 홍보 및 교육자료 등 홍보사업의 효율성제고 및 나아가 한센사업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에 활용된다고 밝혔다.


출처 : 연합뉴스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4101015281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