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7.12.21
소외에서 소통으로
'2012 전국 한센인 대회' 개최
‘12년 12월 4일(화) SC컨벤션 공항센터 컨벤션홀에서 ‘소외에서 소통으로’ “2012 전국 한센인 대회”가 우리협회 주관으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국민권익위원회, 서울특별시, KBS한국방송,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등, 후원기관과 국회의원 및 정부 관계자 유관단체, 국립소록도병원을 포함한 6개 한센인 생활시설 관계자 및 전국 91개 정착농원 한센인 대표 등 총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센인 홍보대사인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 앞서, 식전공연의 경인여자대학교 학생 공연단(문화사절단)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한빛복지협회 홍보대사 김병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하태초 공동회장의 개회기도와 함께 ‘2012 전국 한센인 대회’가 시작하였다. 내빈소개에 이어, 공모전 대상(홍보아이디어 부문-영상)
작품 상영과 함께 제3회 한센인 편견해소 공모전 시상식을 거행하였다. 이어진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이지환) 와 우리협회(회장 이길용)의 자원봉사 협약식이 진행되었으며, 12명의 한센 장학금 과 7명의한센 이웃사랑후원금을 전달하였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한센인 및 그 가족의 인권과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국내외 인사 또는 단체에게 수여되는 ‘2012 대한민국 한센대상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특히 의료 부문 수상자인 Dr.Klaus M. Leisinger 회장은 지난 20년 이상 한국을 비롯한 한센병 유병국가에 MDT 무상 제공 등으로 전세계 한센병 퇴치에 크게 기여한 것이 높이 평가 되었고, 인권 부문에 수상단체로 선정된 ‘사사카와 기념 보건 협력 재단’은 한국의 한센 양로시설 건립 및 한센병 연구 등에 적극 지원함을 물로 한센인 및 그 가족의
차별해소를 위한 UN결의안 채택에 공헌함을 인정받았다. 언론부문에는 김재영 동아일보 기자, 학술부문에는 김규옥 대진대학교 전임교수, 문화부문에는 경기영상위원회(위원장 조재현)가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또한, 우리협회 이길용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뜻깊은 이 자리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와 관심과 사랑의 표현을 아끼지 않으며, 다시 한번 오늘을 축하하며 더욱 새롭게 성장해 나아가는 우리협회가 될것을 약속하였다. 이어진 치사에서 대선후보 새누리당 박근혜를 대신하여 유정복 국회의원 과 민주통합당 문재인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국회의원 김춘진, 최동익 국회의원, 김중태 새누리당 국민대통합위원회 부 위원장 등의 축하연설이 이어졌다. 무궁화사랑운동본부 윤영오 회장의 건배제의로 한층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내년을 기약하며 '2012 전국 한센인 대회'를 끝마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