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사)한국한센총연합회-(주)스포츠사이언스랩, 한센인 건강관리 및 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221254_77148_953.png

(사)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 이하 총연합회)는 (주)스포츠사이언스랩(대표 장인영 박사, 이하 SSL)과 '한센인 건강관리 및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4월 2일(목)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표 장인영 박사는 서울시가 차의과학대학 스포츠의학대학원에 의뢰하여 개발한 치매예방운동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치매예방운동 전문가이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약자이며 점점 고령화되는 한센인들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 적극적인 치매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SSL은 평균 79세의 고령인 한센인들의 생활 및 체력에 따라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한센인을 위한 건강관리 정보 제공 △교육 강사 지원 및 사업 자문(치매예방교육, 보건요원교육, 배움행복마을 등) △한센인(정착마을, 한센생활시설, 재가 등) 관련 사업 개발 △기타 기관 쌍방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 등에 대해 공동 협약을 추진하는 것이다.

총연합회 이길용 회장은 "맞춤형으로 한센인 건강관리 교육 및 정보를 지원한다는 혁신적인 한센인 복지 방안을 제안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한센인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더욱 도움이 되는 일들을 함께 추진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SL 장인영 대표는 "늘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한센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회사와 직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한센인 복지 및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총연합회는 (사)들꽃훼밀리(대표 김우영)와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활동을 협력하고 인적·물적 문화 교류, 기타 정보와 인적 네트워크 공유,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 등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4월 7일(화) 협약식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