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센인(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 해소 라디오 CM 송출

고릴라 라디오.png

우리 총연합회는 한센인()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국민들의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홍보를 위해 라디오 CM을 제작 및 송출했다.

지난 2019년 한센인()에 대한 일반 국민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센병()에 대해 어느 정도 안다46.7%, ‘이름만 들어보았다31.8%, ‘전혀 모른다15.3%, ‘잘 안다6.2%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센병은 치료가 불가능한 병이다라는 질문에는 모르겠다40.7%, ‘한센병은 예방할 수 없는 병이다라는 질문에는 모르겠다48.5%로 가장 높았다.

총연합회의 꾸준한 한센인() 홍보활동을 통해 한센인()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졌지만 여전히 한센인()에 대해 모르거나 오해를 갖고 있어, 국민들의 인식을 개선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총연합회는 국민들에게 한센병()에 정확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함에 초점을 맞추어 CM을 제작 및 송출했다. CM20초 버전으로 청취자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퀴즈형식으로 구성하였고 한센병은 유전되지 않으며 완치가 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번 CM은 전 연령층의 국민들이 청취할 수 있도록 MBC-FM 정오의 희망곡 2, CBS-FM FM POPS 2, 가요속으로 1부를 비롯하여 SBS 고릴라 붐붐파워, 두시탈출 컬투쇼 등 지상파 및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5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송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