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센」 2021년 3-4월호 발간(통권 105호)

                                                           

우리 총연합회는 지난 4월 21일(수) 총연합회 운영 사항 및 한센인(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센」 2021년 3-4월호(통권 105호)를 발간했다.

한센인의 복지 증진과 인권 신장에 도움이 되는 총연합회 사업 안내 및 활용 방법 안내, 전국 한센인 현황 등을 스페셜 기사로 다뤘으며 한센인(병) 편견해소 라디오 CM 송출, 한국일보 한센인 관련 취재 협조, 2021년 한센병사업관리지침 배포 등 총연합회 운영 상황 등을 독자에게 전달했다.

지부 소식으로는 박우택 서울중부지부장 선임, 경기지부 및 전북지부 지부장 선거 안내 등을 담았다. 한센병 증상, 치료 등 한센병에 관한 자료를 기록화한 챔니스 선교사를 소개하고, 안동성좌원 공공미술 특별전 개최, 자유와 인권외친 한센인들의 진정서 문화재로 지정 등의 소식도 담았다.

한센인들의 문학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인 함께하는 한센에는 인생, 종착역, 소록도 3작품을 실어 한센인들의 애환을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했다.

이 외에 한센인권변호단 위원 이영기 변호사 인터뷰, 봄폐렴의 증상과 예방방법, SNS속 국민들의 한센사랑 등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센」은 일반 국민들에게 한센인(병)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편견해소와 인식제고, 한센 관련 자료 제공을 통해 한센인에 대한 몰이해 해소 및 관심 증진을 위해 격월로 제작되고 있으며, 정부 및 국회의원, 한센인 정착마을, 한센 유관단체에 배포되어지고 있다.

 
「한센」​구독 신청은 총연합회 사무국(TEL : 02-1566-2339)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