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성심배움행복마을교육 개강식 개최

​                                                   
                                                                                                                               개강식 현장

우리 총연합회는 지난 1027() 성심마을(경북 상주시, 대표 김창일)에서 교육생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배움행복마을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배움행복마을교육은 교육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정착마을 거주 한센인들을 위해 실시되는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으로, 한센인들의 자아실현을 달성하고 자존감 향상 및 사회복귀를 위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질병관리청의 후원을 받아 총연합회가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강사진들과 마을 주민들

이번 교육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생활 속 놀이 교육 노인 건강 프로그램 소통과 나눔을 위한 프로그램 생활 소품 만들기 교육 노래가 야금야금 등으로 각 분야별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신체·정신 건강 증진 및 문화·여가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배움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이길용 총연합회장은 "코로나19 접종율 향상과 단계적 일상 회복과 동시에 교육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한센인들이 배움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 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 총연합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 있는 한센인 어르신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항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