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비대면 보건요원교육 동영상 및 책자 배포

                                                                      
                                                                           ▲ 2021년 보건요원교육 책자

우리 총연합회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대면 교육이 쉽지 않고 교육생 및 임직원들의 안전을 감안해 한센인 정착마을 내 보건요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를 담은 비대면 보건요원 교육책자와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장애 및 고령의 한센인이 거주하는 정착마을의 경우 지역서 특성(도시 외각에 위치)상 병원의 접근성이 제한적으로 정착마을 내 한센인을 돌볼 수 있는 보건요원의 활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보건요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건강증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정착마을 한센인의 건강보호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질병관리청의 지원을 받아 보건요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 내용은 크게 한센병의 치료, 약 복용 바로알기(강의자 : 김종필 한국한센복지협회 연구원장) 고령 한센인의 건강관리(강의자 : 윤민선 한국한센복지협회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고령사회에 진입한 한센인에게 건강정보를 전달해 노후 생활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교육 동영상을 홈페이지, 유튜브에 게시하고 총연합회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해당 동영상을 배포하고 교육책자는 정착마을 보건요원에게 발송되었다.

 

이번 비대면 교육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없이 비대면으로 교육을 받아 좋고 수시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해 자세히 복습을 할 수 있다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총연합회 유투브에 접속이 되십니다!
 

한국한센총연합회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