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활기찬 인생 GOGO!! 영화관람 나들이 가요” -득성마을, 배움행복마을교육

 


지난 826() 총연합회는 득성마을(경상남도 함안군, 대표 김영태)의 득성 배움행복마을 활기찬 인생 GOGO! ‘문화예술 활동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영화 관람을 진행하였다. 문화생활 경험이 적은 한센인의 문화체험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였고, 교육 추진을 맡은 경남경영자총협회는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외출을 위해 예산을 추가 지원하여 버스를 대절하고, 영화관을 전체 대관하여 한센인들이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 대첩을 그린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쾌적하고, 독립된 환경에서 관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화관에 설치되어 있는 터치스크린 방식인 무인 단말기를 직접 사용함으로서 키오스크 교육을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득성마을 배움행복마을교육에 참여 중이신 어르신들께서는 젊은 시절에 갔던 영화관만 기억했었는데 시설이나 환경이 너무 좋아졌다.”,
생전 처음으로 영화관에 와본다.”, “팝콘을 먹으면서 영화를 본 것은 평생 처음이다. 팝콘을 먹으며 자신이 영화를 볼 줄 몰랐다.”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우리 총연합회는 교육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정착마을 거주 한센인들을 위해 추진하는 한센인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으로 한센인들의 자존감 향상과 마을 주민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배움행복마을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