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2022년 보건요원교육



우리 총연합회는 1026() 대전KT인재개발원 제2연수관에서 전국 각지의 보건요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보건요원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 및 고령의 한센인이 거주하는 정착마을의 경우 지역적 특성(도시 외각에 위치)상 병원의 접근성이 제한적으로 정착마을 내 한센인을 돌볼 수 있는 보건요원의 활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보건요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고령의 어르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실시하였다. 총연합회는 정착마을 한센인의 건강보호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질병관리청의 지원을 받아 보건요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 내용으로 한센인의 고령화에 따른 체중 변화로 알아 볼 수 있는 건강 악화의 원인과 근력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 수칙 및 예방법을 통한 건강관리법을 전달해 노후 생활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 현장 교육 동영상을 제작하여 보건요원들이 교육을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다.

 

이길용 총연합회장은 노년의 삶에 들어서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한센인들 위한 맞춤형 교육이었다.”, “한센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각 정착마을의 보건요원들의 역할이 중요하기에 보건요원교육 내용을 잘 숙지하여 각 마을의 한센인 어르신들의 건강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