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2022년 한센인 합동결혼식, '5쌍 부부 화촉 밝히다.'



우리 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2022 한센인 합동결혼식이 지난 111() 더모임(서울 동대문구)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결혼식에 참석한 신랑·신부는 이동, 메이크업 및 의상, 결혼식장 대여료, 웨딩사진과 앨범, 호텔비용(1) 등 결혼식을 축하하는 의미로 전반적인 결혼식 서비스와 각 커플에게 선물을 지원하였으며, 결혼식에는 이길용 회장을 비롯해 총연합회 임직원, 주요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새로운 화촉을 밝히는 한센인 5쌍 부부를 축하하였다.

 

주례를 맡은 윤화현 목사는결혼이라는 것은 한 몸을 이룬 것이다.”의 성경 말씀과 한 평생 사랑하면서 서로 돕는 베필이 되며, 기를 세워주는 부부가 되길 바란다.”고 주례사를 마쳤다.

 

이길용 총연합회장은 늦게나마 혼인식을 하게 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11년째 이어오는 합동결혼식을 통해 많은 가정에 행복과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감계무량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결혼식을 마친 부부는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설레였다.”,“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더 행복하게 잘 살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합동결혼식은 경제적 곤경, 사회적 편견 등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한센인 가족의 욕구 부응과 사회적 복지 수용을 위한 사업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합동결혼식을 통해 한센인의 사회·심리적 재활 및 사회적 편견 해소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