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2022 대한민국 한센인 대회' 성황리 마쳐



우리 총연합회는 126()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2022 대한민국 한센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총연합회와 김회재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국민권익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서울특별시, MBC, KBS, SBS, 한겨레신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후원하였다.

 

이 행사에는 정춘숙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안철수 국회의원(국민의힘/경기 성남시 분당구 갑), 김현아 당협 위원장(국민의힘/고양정 당협 위원장) 등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주요 내·외빈 250여명이 참석하여 동 행사를 축하했다. 또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김춘진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 각계 각처에서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보건복지위원회 정춘숙 위원장은 한센인들은 지난 수십 년간 사회적 냉대와 편견에 맞서야 했다.”, “변화된 상황에 맞게 의료, 복지, 인권 등 지원 정책도 새롭게 정비할 필요가 있다.”, “한센인과 그 가족의 권익을 보호하고 복지를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축사를 남겼다.

 

김현아 당협 위원장은 한센인 여러분들과의 만남에서 하나님이 주신 소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들의 소망과, 아픔, 경험을 함께 나누고 맡은 모든 분야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2022년 대한민국 한센인대회 한센인 특별상은 안철수 국회의원(국민의힘/경기 성남시 분당구 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복지와 권익 신장에 큰 도움을 준 5명에 대한 부문 시상식이 이뤄졌다.

 

안철수 의원은 의사출신으로 소록도와 산청성심원을 찾아 한센인분들 손을 일일이 잡아드렸고, 그 인연으로 만난 산청성심원의 유의배 알로이시오 신부님께 영세를 받았다.”,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더 열심히 하겠다.” 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센대상 시상의 각 부문별 수상자는 복지부문 유의배 알로이시오(산청성심원 준본당 신부), 인권부문 이재성 조사관(국민권익위원회), 의료부문 이성범 소장(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한센병연구소), 봉사부문 최돈호 목사(서울 목양교회 담임목사), 김선교 단장(()도우리봉사단)이 수여하였으며, 올해의 대한민국 한센인 대상에는 우리 총연합회 김영근 이사에게 수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