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경인여대 봉사단,

경인여대 봉사단, "한센인들에게 사랑을"

경인여대-한국한센총연합회, '한센인 정착마을 봉사활동'

 

131213_21410_372.jpg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경인여대(총장 류화선)는 보건복지부 산하의 사단법인 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와 함께 지난 16일과 17일 양일 간 경기도 포천시의 한센인(나환자)정착마을을 찾아 따뜻한 사랑을 실천했다.


20일 경인여대에 따르면, 3년째 봉사활동을 이어온 경인여대 봉사단은 그동안 이름뿐인 봉사를 지양하고 대상자의 욕구에 최대한 부응하기 위해'맞춤형 봉사'를 전개해왔다.


이번 봉사는 경인여대의 권미윤 피부미용과 교수, 정승삼 교양과 교수, 최영규 세무회계과 교수와 함께 학생 20여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각자의 전공을 살린 이미용 서비스, 스포츠 마사지, 네일 아트등으로 재능을 나눔으로써 설날을 앞두고한센인들에게 따뜻한 새해 선물을 선사했다.


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한센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많은 오해와 편견들로 얼룩진 그들의 어려웠던 과거를 직접 들으며 인권의 중요성 배워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센총연합회와 경인여대의 관계자는 "한센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손길이 더욱 많아져 소외되고 잊혀져가는 노령의 한센인들이 여생을 편안히 보낼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더욱 힘써야 한다"고 밝혔다.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