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7.12.21
성생농원 복지관 및 간이양로시설 준공식
성생농원(남양주시 화도읍 소재) 복지관 및 간이양로시설 준공식이, 지난 3월 22일(목) 오전 10시 우리협회 이길용 회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석우 남양주시장, 최재성, 송영선 의원, 경기도․남양주시 의원 등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본 복지관 시설은,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 및 남양주시의 지원(국비17%, 도비59%, 시비7%, 자부담17%)으로 지하 1층 지상2층 규모(대지773㎡/건평884.95㎡)로 건립되었다. 주요 시설로는 1층에 양로원, 식당, 사무실, 목욕탕 등이 있고, 2층에는 7세대가 단독 생활할 수 있는 최신식 간이양로시설로 설계되었으며, 지하에는 체력단련실이 조성되어 있다.
이날 우리협회 이길용 회장은 축사를 통해, 동 복지관 건립을 위해 협력하여 주신 정부, 지자체, 국회, 지방의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성생농원 뿐 아닌 전국 한센인 정착농원의 복지향상과 건강한 삶을 위해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특히, 경기도 한센인들을 위하여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쏟아온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축사에 앞서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 한 명씩 인사를 전하였고, 계속적인 지원과 사랑을 아끼지 않으며 더욱 발전된 정착농원의 모습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며 한센인들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