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센관련 3개 단체 회의

3개단체 회의.jpg

 


지난 78() 오전 11시 경기도 구리시에서 총연합회 이길용 회장, 한국IDEA협회 정상권 회장, ()한국한센복지협회 윤영득 사무총장 등 한센관련 단체 기관장 및 실무자들이 모인 가운데 '한센관련 3개 단체' 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지난 228일과 58일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어 한센사업 기관들의 사업추진 사항을 서로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형성되었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한국한센복지협회에서는 최근 인사이동이 있었던 김성태 경영총괄본부장과 강인택 보건정책사업본부장도 회의에 참석하여 인사를 나누는 등 더욱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길용 회장은 한센사업의 질이 향상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한센인이 노년을 행복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야 함을 제언하며 3개 기관 모두 한센인을 중심으로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해 나가야 함을 강조하였다.

 

()한국한센복지협회 윤영득 사무총장은 복지관과 연계하여 한센인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계획을 설명하였으며, 조직개편과 직원교육 등의 소식을 나누었다.    

 

한국IDEA협회 정상권 회장은 윤영득사무총장과 한센복지협회 본부장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에게 "한센인들에게 인정받는 한센 유관인들, 한센인에 관하여는 만물박사들이 되어 달라"며 한센인 중심 업무 추진을 당부하였다.

 

이 외에 참석자들은 회의를 통해 다양한 한센사업 관련 이슈와 아이디어를 공유하였고,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견고히 하여 한센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하며 회의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