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2021년 축산경영교육 책자 및 동영상 배포

                                                                       
                                                                         2021년 축산경영교육 책자 
 

우리 총연합회는 한센인 정착마을 축산 농가의 전염병 예방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정보를 담은 '2021년 정착마을 축산경영교육 책자 및 동영상'을 제작해 축산농가에 배포했다.

 

총연합회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축산경영교육은 관계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의 지원으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정착마을 내 축산 농가를 위해 정부의 방역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가축방역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가축전염병 예방 지식 및 가축방역 의식 고취의 기회를 제공하고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교육 내용은 크게 가축전염병 예방법의 이해 돼지 유행성 설사(PED)의 예방과 대응 양계-콕시듐증과 내부 기생충 대응 방안 분야로 나눠 축산 농가를 경영하면서 놓치기 쉬운 관련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축산 질병 관련 사례와 사진을 담아 축산인이라면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해 축산 경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제작된 교육 동영상을 홈페이지, SNS에 게시했다. 축산 농가도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없이 비대면으로 교육을 받아 좋고, 수시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해 대면 강의시간에 놓쳤던 부분까지 자세히 복습할 수 있게 되었다. 홈페이지 알림광장 → 동영상 자료 코너에서 교육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총연합회는 축산 농가가 교육 자료를 적극 활용해 축산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 총연합회 유투브 : 
한국한센총연합회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