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센인(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 해소를 위한 라디오 CM 송출

                                                                

우리 총연합회는 한센인(병)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국민들의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홍보를 위해 오는 5월 1일(토)부터 라디오 CM 송출을 본격 실시했다.


라디오 CM 송출은 코로나19 시기에 더 많은 배려와 관심이 필요한 한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대국민 한센인(병) 인식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CM은 5월 한 달간 높은 청취율을 자랑하는 KBS-FM 조우종의 FM 대행진, 정은지의 가요광장, SBS 고릴라 김영철의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 등 1,000회 이상 전파를 탄다. CM은 지상파 라디오 전파는 물론, 지상파에서 부족한 노출횟수 및 권역을 보완하기 위해 인터넷라디오도 연계하여 송출된다.

CM은 20초 분량으로 문제를 내고 답을 맞히는 퀴즈형식으로 청취자들의 집중도를 향상하기 위한 이색적인 방안으로 제작되어 정보전달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총연합회는 이번 CM을 통해 한센병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 전달 및 지식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고, 한 달 간 CM 송출 후 반응을 지켜본 뒤 홈페이지 및 SNS 게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활용할 계획이다.

우리 총연합회는 연령대가 다양한 청취자들에게 친근감 있게 한센병에 대해 설명하면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고자 제작된 라디오 CM을 듣는 모든 국민들이 한센 가족분들의 인권 신장을 위해 한마음으로 한센인(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층 발전된 방안 도입과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