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센인(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 해소를 위한 라디오 CM 본격 방송

                          


※ 상기 
라디오 CM 방송 시간표를 확인하시어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총연합회는 한센인
()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국민들의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홍보를 위해 오는 51일부터 라디오 CM을 방송했다.

 

라디오 CM 방송은 2021년 한센인()에 대한 일반국민 인식조사에 따르면 한센병 또는 한센인 인지 정도에 대한 조사 결과, ‘이름만 들어보았다’ 32.7%, ‘전혀 모른다’ 15.3%, ‘잘 안다’ 8.3%로 나타나는 등 한센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계몽 사업이 전개되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코로나19 시기에 더 많은 배려와 관심이 필요한 한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대국민 한센인() 인식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질병관리청의 지원을 받아 추진됐다.

 

이번 CM5월 한 달 간 높은 청취율을 자랑하는 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등에 방송될 예정이며 지상파 라디오 전파는 물론, 인터넷 라디오를 연계하여

다양한 연령대와 전국권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CM20초 분량으로 문제를 내고 답을 맞히는 퀴즈형식으로 청취자들의 집중도를 높이면서 정보 전달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CM은 한센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한센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 및 한센병 지식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