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의협, 한센인 의료봉사 실시

의협, 한센인 의료봉사 실시

18일 에버그린사회복지센터 방문, 한센인 70여명 진료

 

 

pUvZlgeF8AGrd.jpg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와 한빛복지협회(회장 이길용)는 지난 18일 충북 청원군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 ‘에버그린사회복지센터’를 방문해 70여명의 한센인들에게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네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의협 사회협력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 전국 한센인 의료봉사단, 사회협력위원 이외에도 충북의사회, 충북대병원, 충남대병원 등에서 총 12명의 의료진을 파견했다.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등의 전문과목에 대한 진료활동과 함께 각 단체 및 병원의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이 날 의료봉사에는 에버그린사회복지센터 입소 가족들뿐만 아니라 인근 한센인 정착농원 거주민들도 찾아와 무료진료를 받았다.

의협은 “감염의 위험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부정적인 시선으로 인해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한센인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이들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불식시키기 위함”이라고 봉사활동의 취지를 밝혔다.

 

의협과 한빛복지협회의 한센인 의료봉사는 2009년 2월 남양주 ‘성생농원’을 시작으로 전북 익산농원, 강원도 대명농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전국 89개 정착촌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활동을 위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안과, 이비인후과 이동진료차량을, 복지센터에서 물리치료기를 지원했다. 또 노령인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센터의 특성상 대화제약에서 첩부제를 후원받아 전달했다.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4&nid=137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