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연합회 뉴스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한국한센총연합회, 무궁화사랑운동본부 한센인 식목행사 실시


한국한센총연합회, 무궁화사랑운동본부 한센인 식목행사 실시


- 한센인 사랑 속에 피어난 우리 꽃 무궁화! -



국가 한센사업을 수행하는 한국한센총연합회(회장 이길용)는 에버그린사회복지센터에서 4월 5일(토)'제69회 식목일 복지나무심기'행사를 가졌다.


복지나무심기는 제69회 식목일을 맞아 무궁화사랑운동본부(회장 이창우)와 협력하여 한센인 시설에 나라꽃인 무궁화(백단심계, 청단심계, 배달계) 식수를 통해, 한센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산과 생활주변을 가꾸어 한센인에 대한 지원 환경 조성과 한센인 복지증진 및 사회적 인식제고등에 기여하고자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20140407173411940.jpg


식재 장소인 에버그린사회복지센터는 한국한센총연합회의 산하기관으로 2012년부터 시설 내 텃밭을 활용한 원예치료 활동을 전개해오며 입소 한센인의 정신 및 신체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행해 왔으며 편견·노인·장애·빈곤·등 복합 다중의 문제 환경에 처한 한센인의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한국한센총연합회 관계자는 식목행사를 통해 입소 한센인, 입소자 가족, 직원, 지역 주민들의 여가 및 휴식 공간제공을 위한 무궁화 길과 무궁화 동산조성을 만들고, 한센인의 대한 사회적 관심 및 홍보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였다. 또한, 연합회는 한센인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5일(목) '제 11회 한센인의 날'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한국한센총연합회 보도자료